홈페이지 >

장매홍이 아름다운 창업의 길

2012/2/29 9:31:00 14

장매홍 직업 여성복 창업

경쟁이 치열한 남장 시장 외에도 패션 진출을 선택하다

직업 여장

분야에서는 의상 디자이너 한 명에 대한 잠재력 있는 시장이자 제로 시작해야 할 새로운 출발점이다.

패션 여장 정제 시장에서'첫 번째 게'의 성공자가 될 수 있을까? 패션을 직장에 들여 직업 여성을 바꾸는 것은'화이트칼라'라는 개념으로 그녀의 이상이 막 시작됐다.


좌절에 시달리며 창업'제1통 '


‘적당한 파트너를 찾는다는 것은 창업의 절반 ’이고,

장매홍

처음 사장이 된 경험을 회상하여 그 때 성공하지 못한 공동 창업의 현실과 어려움을 보게 했다.


“ 합동업자, 반 사장이라는데, 사실 나는 당시 ‘ 견습생 ’ 이라고 할 수밖에 없었다. 당시 장매는 여전히 자동차 매표원이 다른 사람과 협조하여 복장 구제점을 운영하고 전신적으로 몰입하지 못하고, 평소에는 짬을 내서 가게를 만들기만 했다. 청소, 밥을 할 수밖에 없었다.

오래전에 장매홍이 점점 발견되었는데, 이 길과 그녀의 창업은 점점 멀어지고 있다.


어렸을 때 자수, 제복 솜씨 는 고향 에서 소문 이 나 장매홍 은 의상 제작 과 디자인 의 재능 과 타고난 것 을 갖 는 것 처럼 '자기 의 의류 정제점 을 갖 는 꿈 은 일찍이 그녀 의 마음 에 씨앗 을 묻 고 잡 을 수 있 는 것 이다

창업

그녀는 꿈의 가능성을 조금도 느끼지 못했다.


무엇보다 파트너는 장매홍이 의상 제작에 대한 제안을 중시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디자인이 수요를 따라잡지 못하고, 제작에 많은 결함이 존재하고, 전통경영 패턴을 지키는 의류 구제점은 발전의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간다 ’고, 창업의 전망을 볼 수 없다. 몇 달 뒤 장매홍은 이번 합작 창업을 포기하고 창업에 투입된 일부 자금도 ‘물거품 ’이다.


“지금 생각해 보니 학도인 만큼 좌절을 당하면 당연히 불가피하다.”

장매홍은 창업을 포기하는 것은 큰 충격이었고, 그녀는 한때 창업에 들어가지 않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꿈은 상상도 못했던 끈끈한 꿈을 꾸며 "다른 사람과 합작할 수 없다면 스스로 이 소원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방향 변화 생일 선물


부지런히 일하고 사업에 대한 관심과 열애, 게다가 새로운 디자인과 제작, 이런 요소들은 두 번째 창업에 순조로운 출발 단계를 갖지 못했다.

경험이 부족한 창업자들과 마찬가지로 장매홍도 일만 열성적으로 발효되지 않은 창업 괴권에 들어갔다.


밤을 새워 옷을 재촉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의상 스타일을 만들고, 직접 옷을 선물하여 문까지...

이런 노력은 실적이 별로 바뀌지 않았고 고객들은 여전히 고객, 주문 수량이 그렇게 많다.

장매홍은 전통의상 주문과 달리 새로운 길을 벗어나려 했으나, 이 길의 출발점은 어디인지 장매홍은 처음부터 찾지 못했다.


‘ 옷 한 벌 ’ 을 만들든지 ‘ 브랜드 ’ 를 만들든지, 장매홍 창업 도로에서 시급히 해결해야 할 첫 번째 난제다.

이때 생일 선물 하나가 그녀의 훗날 창업 방향을 바꾸었다.


이 생일 선물은 장매홍의 남자친구가 그녀에게 준 의류 브랜드다.

장매홍은 항상 자신의 의상 주문점에서 정해져 적합한 브랜드 이름을 찾아 고민을 하고 장매홍의 남자친구가 몰래 그녀의 이름으로 브랜드를 등록해 생일 선물로 장매홍에게 선물했다.

이 외인이 보기에는 낭만적인 일이라고 말하자 장매홍은 그 브랜드 이름을 매우 좋아하지 않았지만, 남자친구는 의류 주문점에 대한 분석에 대해 큰 계발을 주었다.


‘여성 직업 세트를 전문으로 제작하고 거대한 시장도 있고, 의류 업계의 치열한 경쟁을 피할 수 있다 ’고 장매홍도 그 뒤의 발전 잠재력을 잘 살펴봤다.

시장 조사에서 장매홍은 보험, 부동산 자동차 판매, 호텔 등 업계에서 여성 직업 세트에 대한 수요량이 매우 크다. "하지만 이 업계에서 사용하는 여성 직업 세트는 품질이 아닌 일반적으로 스타일의 차별성과 창의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발견했다"며 장매홍은 "여성의 화이트칼라를 만족시킬 수 없는 옷차림을 요구했다"며 "여성직업 세트가 눈에 띄게 되면 일하고 싶다면 시장이 잘 열리고 있다"고 요구했다.


또렷한 위치가 생기면 다음의 업무와 시장의 확장은 과연 훨씬 간단하게 변했다.

각 업계에 대해 장매홍은 다양한 여성의 직업 세트를 디자인해 사진제작을 업종별로 넓혀가고, 몇 달 동안 판매량에 올라갔고, 의류 브랜드는 고객의 마음속에 깊은 인상을 남겼고, 발전의 전망은 더욱 밝다.


사업 초성종 집행자 부터 관리자 까지


"이 브랜드를 오래 썼을지도 모르지만 만나도 늘 매사장이라고 불렀다"며 장매홍은 이 호칭을 들을 때마다 고객이 그녀의 의류 브랜드를 긍정하고 있는 것 같다 "며"이 당초 일반 브랜드 이름이 이렇게 큰 마력이 있을 줄은 몰랐다 "고 말했다.


집행자부터 관리자의 변화는 그리 쉽지 않다. 사업이 점차 정상적인 궤도에 오르면서 장매홍은 오히려 의상 디자이너와 회사 사장의 역할에 적응하지 못했다.


창업 초기에는 친근하게 친해져 장매홍이 방문을 고객 양체로 방문하고, 성의를 고객에게 수중에 보내는 등 여러 가지 직업이 있다. "고객이 옷에 만족하는 것을 보면 항상 행복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렇게 되면 작업량도 점점 커지고, 주문 상담, 원단, 체감, 양재의 각 주문 과정 에서 매 장매홍 의 모습 을 볼 수 있다. 점점 큰 주문량은 장매홍 에게 성공할 수 있는 동시에 큰 압력을 가져왔다.


현재 회사 제옷 부분의 대부분의 업무는 이미 전문생산업체에 의해 "기존의 창업협력 경력으로 현재 회사는 뜻이 일치하는 파트너를 찾아 더욱 조심스러워 보인다"고 말했다. 각 주문 고객들이 갈수록 세밀한 수요를 겪고 있으며, 의류 디자인 측면에서는 개인의 영감만으로 만족하기 어렵다.

우수한 디자이너를 찾아 이미 회사의 중점적인 작업이 되었다.

  • 관련 읽기

늑대 유혁군: 단녕은 꾸준히 해이해지지 않는 패션 태도이다

창업의 길
|
2012/2/3 15:40:00
49

走出陕西高原的“七只羊”

창업의 길
|
2011/12/30 11:03:00
26

전건화: 방직 날염 업계의 사나이

창업의 길
|
2011/12/26 10:57:00
72

顾洁萍:在传承中超越

창업의 길
|
2011/12/19 10:43:00
46

다국적 단짝 구매: 미국 80 후 부부 중국 창업기

창업의 길
|
2011/12/17 13:51:00
26
다음 문장을 읽다

서복 생모 방직은 베이징 봄 여름 원단 전시회를 선보인다

서포생모방직은 제18회 중국 국제 방직 원단 및 보조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