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주주들이 자주 저지른 6대 실수

2010/12/6 17:17:00 51

주식 주식

  

주주

사람들 (심지어 일부 펀드매니저들을 포함해) 이렇게 여섯 가지 실수를 하기 쉽다.


첫째, 일회성의 이호나 이공을 지나치게 중시한다.

요즘

주식

30퍼센트 폭등한 이유는 이 회사가 갑자기 손에 든 다른 회사의 주식이 갑자기 크게 오르는 이유다.

이 자산의 가치만으로는 이미 이 회사의 총시장보다 높다.

다른 업무는 모두 투자자에게 무료로 주는 것이다.

이 주식은 정말 싸다.

그래서 모두들 몰려들었다.

그러나 이 회사의 주영 업무는 그저 대충대충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더욱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질문을 모두 잊었다: 이 회사가 손에 든 주식을 모두 팔아버리지 않을까? 다 팔려도 다 나눌 수 있지 않을까? 만약 배당이 안 나온다면 그 돈이 다른 담백한 업무에 낭비되지 않을까? 비슷한 예도 많다.

예를 들어 한 회사가 큰 계약을 얻어 주가가 급등했고, 이 계약의 진정한 이득과 장기간 지속성을 잊었다.

일회용 세무 혜택, 원가 하락 (예컨대 감원), 또는 제품 가격이 크게 오르거나 자주 이용된다

주주

영속적인 장점으로 삼다.

성공적인 인수 (순전히 운에 의존할 수도 있다) 도 투자자에게 과장될 수도 있다.

시장의 승률을 볼 때, 눈앞의 비율을 너무 많이 보고 과거의 비율을 잊고, 미래와 가능한 비율을 잊었다.

시 정부는 어느 회사를 고도로 중시한다. 자주 주식 투자자들에게 이호로 여겨진다.

그러나, 사람들은 큰 진실을 잊기 쉽고, 진정한 생명력 있는 기업이나 업종은 압박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쁜 회사와 나쁜 업종만이 지원해야 한다.

그리고 부양은 지속성과 확대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다. 예를 들면 올해 정부가 1억원, 내년 2억원, 후년 3억원?


둘째, 우리는 유명인의 효과를 지나치게 중시한다.

누군가가 어떤 사람을 샀기 때문에.

주식

우리는 그를 따라 샀다.

그러나 이 유명인은 연구를 하지 않았을지도 모르지만, 아마도 이 투자는 잘못된 것 같다.

이 투자는 현명할 수도 있지만, 여러 가지 원인으로 3개월 만에 이 주식은 30퍼센트 떨어져서 우리는 그것을 팔았다.

그 유명인은 2년 동안 꾸준히 버티며 배로 벌었다.

일부 IPO 의 인수 중에는 어떤 유명인들이 체면을 세워 신주를 인수하고 소매 투자자들이 앞을 다투고 있다.


셋째, 우리는 기업의 업무 통제력을 쉽게 잊는다.

홍콩에서 출시된 많은 회사의 회장이나 회장은 홍콩에서 거주하거나 투자자들을 자주 만난다.

이 자체가 문제가 아니다.

문제는 이들이 국내의 업무와 단절되지 않을까? 라틴 아메리카, 러시아나 몽골의 업무가 탈절되지 않을까? 한 기업의 업무가 전국 몇 개 도시에 도처된다면, 회사 고층이 홍콩에 살고, 베이징이나 서안도 마찬가지다.

문제는 일부 회사의 고관들이 주가를 너무 주목해 업무를 서서히 잊고 업무가 떨어지기 시작했다.

장기 허가 (위위위인) 의 결과는 부하가 독립 왕국을 짓는 것이다.

지난해 한 회사의 홍콩 본부는 다른 회사가 합병하기로 했다.

협의가 막 공지되었는데, 다음 일부 부속회사의 고위층이 반란을 일으키기 시작했고, 공법조차도 내놓지 않고 상대 회사의 직무조사에 맞추지 않고 재무보고까지 거부했다.

그리고 어떤 회사는 본래 뒷문으로 출시되었는데, 회사는 두 장의 가죽이 생겼다.

비록 그들 내부에서 의사소통이 있었지만, 시간이 길었으니, 양쪽에서 각자의 말을 나누었다.


넷째, 우리는 바쁜 회사를 좋아한다.

새로운 주식 발행, 채권 또는 채권 변환 가능, 동시에 분파가 좋은 현금 배당금.

이는 실제로 투자자들을 놀리는 일종의 조충소계지만 많은 사람들이 매혹되고 있다.

또 한 회사들이 끊임없이 합병하여 매수한 지 1년이 지나고, 계속해서 그것을 팔아 버렸다.

살 때 이야기가 있고 팔릴 때도 이유가 있다.

이런 회사의 주가는 안정된 회사의 주식보다 높을 것이다.

투자자는 애동적인 회사를 좋아하고 조용한 회사를 좋아하고, 애동적인 회사를 선호하고, 노사를 무시하고 있다.

이것은 홍콩 주민들은 새 건물을 즐겨 사는데, 낡은 건물을 좋아하지 않는다.


다섯째, 기대가 너무 높아 오히려 보답률이 너무 낮아졌다.

이론적으로 주식시장의 중장기 보보율은 거시경제의 성장률과 비슷해야 한다.

지금의 이 시대와 이 세상은 바로 4% 에서 8이다.

사실 미국 주식시장에서 일본 주식시장과 많은 다른 주식시장이 지난 10년 동안 보상률을 마이너스다.

대부분의 기금은 지난 10년과 15년의 보답도 매우 낮다.

물론 사람마다 총명하고 대다수 사람보다 높다고 생각하지만 결과는 항상 뜻대로 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소매 투자자에게 알려 준다면, 그의 중장기 투자 보답률은 4퍼센트에서 8퍼센트밖에 안 될 것이다. 그는 매우 불쾌하거나 비웃을 수 없다.


우리의 기대가 너무 높아 오히려 결과가 나빠졌다.

우리는 주식을 산 후, 종종 회사의 기본면을 개선시키지 못하거나 자본시장을 회사의 장점을 깨우치게 하면, 어쩔 수 없이 팔렸다.

예를 들어 주식은 반년 만에 오르지도 않았고, 심지어 떨어지기도 했고, 우리는 자신의 안목을 의심하기 시작했다.

또 우리는 다른 주식을 너무 사랑하기 쉬워 끊임없이 이사한다.

다수의 주식과 시장 전체가 중장기간 급등하거나 폭락은 어느 짧은 시간 안에 집중되는 것으로 연구되고 있다.

인내성이 없다면, 사와서 팔면, 그 폭등한 며칠을 놓칠 수 있다는 얘기다.

거꾸로 말하면, 너도 마침 주식 폭락을 피한 며칠 동안.

그런데 어떻게 니 운이 그렇게 좋다는 걸 알아? 나는 재미있는 예가 생각나: 싱가포르 등 택시가 쉽지 않아.

나는 어느 자리에서 10분을 기다렸는데 짜증을 내기 시작했다.

그래서 다른 길목으로 걸어서 운을 맞춘다.

그러나 나는 방금 떠났다. 내 뒤에서 줄을 서던 사람이 차를 기다렸다.

나는 새 위치에서 10분을 더 기다렸지만 택시가 너무 늦게 오는 것을 싫어한다: 아마도 이 자리가 좋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반복, 30분 후에도 나는 차를 기다리지 않았는데, 원래 내 뒤에서 줄을 서던 사람들은 이미 집으로 돌아갔다.

투자는 마치 택시를 기다리는 것처럼, 마치 수구로 토끼를 기다리는 것과 같다.


여섯 째, 회사와 전문가를 지나치게 경신하다.

많은 투자자들이 실수를 저지른 적이 있다.

우리는 회사의 개념, 이야기 및 언론의 보도를 경신하기 때문에 투자가 너무 경솔하다.

회사 고관은 거짓말을 할 수 있다.

혹은 그들은 거짓말을 하지 않았지만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해 보았을 수도 있다.

많은 투자자들이 돈을 손해 보는 것은 그들이 주식평가를 경신하고 분석원과 언론을 분석하기 때문이다.

이들은 의견을 발표하기 전에 진지하게 연구한 적이 없다.

본문은 내가 최근에 출판한 작은 책이고, 증권 분석사의 깨달음의 하나이다.


주의:본문은 작가의 개인적인 관점이며, 고용주 서은투자은행을 대표하지 않는다.

  • 관련 읽기

대세 반대편에 서지 마라

주식 학당
|
2010/12/6 17:14:00
61

베스트 투자 전략은 대략적인 사건만 하는 것이다

주식 학당
|
2010/12/4 16:50:00
69

주식 투자를 전략으로 물리치다.

주식 학당
|
2010/12/4 16:48:00
67

약세 에서 돈 을 벌는 세 가지 방법

주식 학당
|
2010/12/4 16:45:00
67

어떻게 큰 물결 속에서 큰 소 주식을 찾아낼 수 있을까

주식 학당
|
2010/12/4 16:43:00
52
다음 문장을 읽다

면가 리콜 & Nbsp; 소비 업그레이드 공간 대기방업 업업의 업적이 더욱 좋아지고 있다

기자들의 방문 하에 다수 가구 상장사들은 올해 주문서가 작년보다 많이 늘었는데 면가 상승했지만 방직품의 가격도 마찬가지로 높고 경영은 문제없다.